2014-04-30

movie_ Michael Jackson's This is it 마이클 잭슨의 디스 이즈 잇(2009)






과거에 팝송에 관심을 가졌던 적이있었다. M라디오 방송사에서하는 <배철수의 음악캠프>를 통해 팝송에 대한 식견을 점점 넓혀나갔었다. 그 당시는 삶에서 딛고 일어서야할 디딤돌이 좀 커서 정신적으로 침잠해질 수 있는 상황이었는데, 팝송들을 들으며 마음에 위로를 받았다. 요즘은 그때만큼의 열정으로 팝송을 대하고 있진 않지만, 가끔씩 불특정 장소에서 과거에 들은 팝송의 리듬들이 익숙하게 들리는 걸 보면 과거엔 별 의미없었던 행동이 의미와 가치를 선물 받는 느낌이 든다. 땀에 흠뻑 취해 조깅을 하면서 들었던 노래, 초저녁 인적이 드문 산책로를 걸으며 들었던 노래, 노래 가사를 외워서 완벽히 따라 불렀던 노래, 라디오에 노래를 신청해서 당첨되었던 노래 등등...음악을 들을 때, 그 노래를 들었던 상황과 감정들이 동시에 떠올라 그때의 추억에 잠길 때면 미묘한 감정들이 교차한다.


이 영화는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의 마지막 리허설 모습을 담은 다큐멘터리다. 과거에 마이클 잭슨에 대해 알고 싶어서 조금은 강제적으로 봤던 기억이 난다. 익숙하게만 스쳐지나가던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이라는 이름이 왜 이리도 우리의 입에서 자주 전해졌는지 다큐를 보면서 알 수 있었던 것 같다.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의 곡중 빌리진(Billie Jean)이 제일 좋은 줄 알았는데, 그 외에도 정말 좋은 노래들이 많았다. 리허설을 하면서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이 추는 춤도 환상적이었다.